주제 - 해양오염

 ‘의류사업으로 인한 해양오염'을 주제로 의류사업이 어떻게? 왜? 바다에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오늘날 의류사업으로 인한 폐의류가 넘쳐나는 시기인 만큼 화학섬유인 합성섬유, 옷을 세탁할 때 나오는  미세 플라스틱 등으로 인하여 해양오염이 더욱 심해져 가는 것이 확산되어 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의류 폐기물이 플라스틱⋅음식물 쓰레기 폐기물과 마찬가지로 환경에 해롭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유니클로, H&M, 자라와 같은 브랜들이 포함되어 있는‘패스트패션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의류 대량생산 중 생기는 폐수, 의류 쓰레기로 인한 미세 플라스틱이 발생됩니다. 이는 해양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으며 미세 플라스틱은 바다뿐만 아니라 사람에게까지 나쁜 영향을 끼칩니다. 그렇다면 바다를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첫째, 자신이 어떠한 목적으로 옷을 구매하는지 신중히 고민해 보며 구입합니다. 자신이 구입하고자 하는 목적을 생각하며 옷을 구매한다면 우리의 지갑은 홀쭉해지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깨끗해질 것입니다!

 둘째, 옷 구매 횟수를 줄여 불필요한 의류를 줄입니다. 꼭 필요한 의류만 구입하여 바다를 지킵시다!

 셋째, 입지 못하는 옷, 버리려는 옷을 새활용 합니다. 입지 못하는 옷을 재활용하여 폐의류가 바다로 가지 않도록 지킵시다!

 넷째, 옷을 구입할 때에 ‘에코라벨'을 확인합니다. ‘에코라벨’이 붙어 있는 천연 섬유로 만든 환경과 인체에 무해한 의류를 구입합니다.


 이렇게 네 가지만 확인하고 잘 실천하여도 한 사람의 실천이 모여 바다를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 ‘바다 지키기'에 힘써 실천해보도록 합시다!



Comments
* The email will not be published on the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