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본론

  1. 좋은 문학이란?
    1. 문학(文學)의 정의
    2. 문학의 의의와 좋은 문학이란 무엇인가.
  2. 다양한 문학의 비교
    1. 근대 이전 서구 문학 ‘로미오와 줄리엣' (셰익스피어)
    2. 근대 서구 문학 ‘제인 에어’(샬롯 브론테)
    3. 근대 이전 한국 문학 ‘홍길동전’(허균)
    4. 현대 한국 문학 ‘엄마의 말뚝'(박완서)

결론

  사람이라면 누구나 문학을 삶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부터 접하며 살아가고 있다. 엄마의 뱃속에 있을 때엔 엄마가 태교 목적으로 된 책을 읽어주기도 하고, 유아기 때에도 엄마가 책을 읽어주며, 아동기 때 부턴 독서교육을 통해 아동 스스로 문학을 읽고 느낀 점을 발표하기도 하고, 청소년기가 되면 스스로 알아서 책 등의 문학을 도서, 영상등으로 다양하게 접하게 된다.
  

  사람들은 세상에 있는 다양하고도 창의적인 다양한 문학들을 읽는 것만으로 인생을 배우기도 하고, 다양한 감정들을 느끼고 공감하기도 하며, 세상의 다양한 일들을 간접적으로 느끼며 인격적인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문학은 책, TV, 신문 등 우리 주변에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삶의 여러 곳에 녹아 있다. 문학은 굉장히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삶속에 녹아있고, 문학에 대한 정의를 한마디로 내리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생각된다. 문학을 통해 세상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을 나누고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사상, 감정 그리고 취미 등을 표현 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다. 사람들은 세상의 다양하고도 많은 문학들 중에서 좋은 문학을 찾는다. 방대하고도 많은 문학들 사이에서 보물같은 좋은 문학을 보고 싶은 욕구와 필요성에 의해 많은 소셜미디어 속에서는 심심찮게 문학을 추천하는 블로그나, 이벤트 등의 사회적 활동도 쉽게 볼 수 있다.   

  다양한 문학들 속에서 좋은 문학이라는 것이 무엇이며, 왜 사람들은 좋은 문학을 찾아 읽고 싶어하는 것인도 생각하며 좋은 문학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Comments
* The email will not be published on the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