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감정을 느끼며 살아간다. 그 감정으로 인해 하루의 기분을 기억하고 사람을 기억한다. 나는 ‘감정’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슬픔, 우울, 불안 등 부정적인 감정이 먼저 떠오른다. 긍정적인 감정도 많은데 말이다.나는 어렸을 때부터 감정에 많이 휘둘렸다. 감정을 주체할 수 없이 화가 나면서러워서 눈물이 먼저 나왔다. 다음 날 부은 얼굴을 보면 나 스스로에게 화가났다. 감정에 휘말리게 되면 그 감정에 빠져 그 자리에 계속 정체돼 있다. 해야 할 일도 하지 못한 채 허망된 날을 보내게 된다. 나는 그로 인해 삶의 의욕이 없어졌다. 그리고 좋았던 부모님, 친구들과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쳤다.나는 그 순간의 감정에 얽매여 있는 내 모습이 너무 한심하고 싫었다. 내 자신을 스스로 컨트롤 하지 못하는 내 모습이 너무 창피했다.

그래서 나는 감정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 나는 뭐라도 해야 할 것같아서 주위를 둘러보니 내 마음과 같이 방이 엉망진창이었다. 나는 청소를하기로 했다. 커튼을 걷으니 화창한 햇빛이 나에게 인사를 한다. 나는 환기하기 위해서 문을 연다. 밖에 아이들이 연못 근처에서 술래잡기를 하나 보다. 물이 흐르는 소리와 순수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나름 위로가 된다. 나는 이 텐션을 유지하기 위해 노래를 튼다. 그렇게 나의 청소는 시작됐다. 청소를 거의반나절 동안 한 것 같다. 청소하는 내내 잡생각이 나지 않았다. 청소가 끝난뒤 왠지 모르게 마음이 정리된 것 같았다. 나는 씻고 난 뒤 방으로 들어간다. 깨끗해진 방을 바라보니 괜히 뿌듯했다. 

난 그 후로 기분이 좋지 않거나 나스스로가 나태해졌다라는 생각이 들 때 청소를 하기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청소하는 것을 좋아하게 됐고 방 상태에 따라 나의 심리를 알게 됐다. 청소를끝내면 좋아하는 드라마를 보면서 맛있는 걸 먹는다. 눈과 입이 즐거운 시간은 최고의 시간이다. 먹고 바로 설거지를 한 후 친구를 만나기 위해 나갈 준비를 한다. 친구랑 재밌게 놀고 집으로 돌아오면 가족들과 깨끗해진 집이 나를 반긴다. 청소를 하면 좋은 점 중 하나가 귀가를 좀 늦게 해도 대청소를 해놨기 때문에 부모님의 잔소리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가족들과 오늘 하루일과를 나누고 난 후 침대에 누우면 감정에 사로잡혀 힘들었던 나는 사라지고오늘 하루 즐거웠던 일들로 가득 찬 내가 있다. 천장을 바라보며 과거에 느꼈던 감정에 대해 생각해본다. 지금 생각해보면 좀 더 성숙하게 대할 수 있었던문제였다. 나는 그 감정에만 얽매여 있지 말고 몸을 움직이자라는 교훈을 얻고 부지런한 사람이 돼야겠다 다짐했다. 부지런해지려고 노력하니까 딱히 목표가 없어도 진전하는 것 같았다. 나는 자신의 감정을 성숙하게 컨트롤 할 수있는 사람이 멋있는 사람이라 생각한다.


작품설명

나 포함 많은 사람들이 어두운 감정에 지배되곤 한다. 나는 그 감정에 지배되지 않는 나만의 방법을 찾았다. 이것을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서 이 주제를 선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