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개 / 지도교사 : 윤창권, 임청명

본 활동은 유관순이라는 인물을 탐구하면서 그 세대의 독립 투쟁 및 항일 독립운동의 역사를 학습하고, 신앙에 근간을 둔 민족정신이 무엇인지를 깨닫는 활동이다. 위 활동은 한국 근현대사, 독립운동사, 충남지역의 선교활동, 창작 예술활동을 통합하여 진행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유관순과 관련한 사료를 바탕으로 근현대사와 유관순열사에 관련한 스토리텔링, 지역특성을 구현한 디자인을 구상하면서 기독성을 바탕으로 한 지역문화유산의 예술적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활동내용

 유관순 캐릭터를 구체적으로 구현하기 위하여 천안 병천을 중심으로 일어난 독립운동과 의병사, 그리고 한국 근대사를 학습하였고, 역사 고증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유관순 생가, 아우내 유관순 기념관, 그리고 유관순의 스승 '사애리시 선교사'가 사역하고 유관순이 학습했던 공주 영명학교를 방문하였다.그리고 다양한 역사 자료 수집 활동을 거쳐 팀별로 각기 유관순 생애를 탐구하여 '유관순 캐릭터'를 창작하였다.  

캐릭터를 창작하는 과정에서 캐릭터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과 캐릭터 드로잉, 스케치 기법, 인물 구도 등을 꾸준히 학습 및 연습하였고, 덧붙여 스토리텔링, 상징 등 문학적 기법을 학습하였다. 

Comments
* The email will not be published on the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