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훈련 소개

지난 학기부터 단계별 제자 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자훈련의 교재는 한국대학생선교회(KCCC, Korea Campus Crusade for Christ)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단계별 제자훈련 교재를 활용하고 있으며, CCC는 역사가 깊은 대학생 선교 단체로 세계 190여국에 선교지부를 두고 있는만큼 탄탄한 제자훈련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재소개

질문있어요 / 순출판사본 교재는 기독교 복음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교재로, 다음의 목차로 진행하며 예수님을 영접하는 자리로 초대하는 책입니다. 

ㅇ 1과 : 누가 나를 알아줄까? 
ㅇ 2과 : 이 공허함은 뭐지? 
ㅇ 3과 : 믿는다는 게 이런 건가?
ㅇ 4과 : 무엇을 따라가야 하는가?
새 생활의 시작 / 순출판사본 교재는 새신자를 위한 교재로, 하나님과의 관계를 확신하도록 돕고 삶 속에서 그리스도와 관계를 맺으며 사는 삶을 소개합니다. 
 
ㅇ1과: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새 생활의 시작
ㅇ2과: 그리스도와 교제하는 새 생활의 시작
ㅇ3과: 성령 안에서 사는 새 생활의 시작
ㅇ4과: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하는 새 생활의 시작
ㅇ5과: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사는 새 생활의 시작
ㅇ6과: 기도하는 새 생활의 시작 
크루닷컴 1 : 삶은 만남으로 시작한다 / 순출판사크루닷컴은 미국 CCC에서 개발한 청년 소그룹 성경공부 교재로, 기본적으로 배우고 알아야 할 신앙의 영역들을 정리하고 그 영역과 관련된 주제를 다루는 성경을 공부하도록 인도합니다.

ㅇ요한복음 개관
(1)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
(2) 예수님을 찾아온 니고데모
(3) 예수님을 만난 사마리아 여인
ㅇ요한일서 개관
(4) 빛 가운데 행하라
(5) 확신 가운데 행하라
ㅇ로마서 개관
(6) 성령을 따라 행하라


 복음이 흘러가는 공동체

이번 학기에는 특별히 3학년 중 제자훈련 소그룹 인도로 섬겨 줄 학생들을 지원받아 함께 소그룹을 이끌어 갔습니다. 복음이 흘러가는 공동체, 서로 섬겨주는 공동체가 되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3학년 / 소그룹 인도 학생 소감
"1학년 동생에게 제자훈련을 인도하면서 느꼈던 것은 감사하다는 것이었다. 배려심 많고 하나님에 대한 기대심으로 가득찬 아이를 만날 수 있어서 그리고 그 아이에게 하나님을 전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 동생에게 더 많은 더 깊은 것들을 전해주기 위해 많이 고민하고 많이 기도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1학년 동생은 제자훈련을 하는 내내 밝은 표정이었다. 말 그대로 기대에 찬 눈빛이었다. 그 기대는 나를 향한 것이 아닌 하나님을 향한 것일 것이다. 하나님을 향해 더 나아갈 수 있도록 하나님을 더 알려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1학년 / 소그룹 참여 학생 소감
"같이 생활하는 언니들과 이렇게 성경공부를 한 경험은 처음이었다. 새 생활의 시작이라는 교재로 같이 제자훈련을 하게 되었는데 내가 평소 고민하던 내용들을 듣고 깨닫고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언니가 나를 위해 수업을 열심히 준비해 온다는 사실만으로도 엄청난 감동이 있었다. 또 나를 위해 기도해주고 나도 언니를 위해 기도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래서 일주일에 한 번 있는 제자훈련을 항상 기다렸던 것 같다."

"이번 제자훈련은 1기생 형,누나들과 함께해서 그런지 정말 특별했던것 같다. 그리고 앞으로 나도 신앙적으로 많이 성장해 지금 1기 형,누나들이 나를 가르쳐주는 것처럼 나도 내 후배에게 배웠던 신앙과 내가 살면서 느꼈던 하나님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


Comments
* The email will not be published on the website.